본문 바로가기

먹고

나주곰탕거리에서 고기가 가득한 맑은 곰탕을 먹을 수 있는 나주곰탕 사매기에 다녀왔어요.

안녕하세요~ 그동안 여러 가지 포스팅을 하면서 나주 하면 곰탕인데 작성하지 않다가 이제야 적어보네요. 나주곰탕거리에 위치한 나주곰탕사매기를 소개해 볼게요~ 

나주곰탕 사매기 위치

주소 : 전남 나주시 금성관길 31

영업시간 : 08시 ~ 21시 

매달 3번째 목요일 정기휴무

전화번호 : 061-333-8813

정문
화단에 둘러쌓인 입구

주차장이 따로 있어서 주차는 걱정 안하셔도 될 것 같아요. 근처에 공용주차장도 있어서 조금만 걸으시면 금방 오실 수 있어요~ 거의 식물원 수준으로 여러 가지 나무들이 가득해요. 관리하기 쉽지 않으실 텐데 대단하신 것 같아요.

입구 왼쪽
왼쪽에는 화분이 가득

사매기란 이름의 유래는 곰탕집이 위치한 길 이름이라고 해요. 고려 현종이 거란족 2차 침입 때(1011년) 피난을 와서 네마리 말이 끄는 수레를 타고 건넜다는 사마교에서 유래한 이름이라고 하네요.

사메기 정원
사메기 정원

사매기 정원이라고 해서 매장 왼쪽은 완전히 식물원이에요. 들어가기 전에 힐링하는 느낌이 들어서 참 좋았어요. 하나하나 손길이 느껴질 정도로 관리를 잘하셨더라고요. 저는 관심이 많이 없지만 아내가 많이 좋아해서 열심히 보더라구요 ㅎㅎ

이제 내부로 들어가 볼게요~

매장 내부
매장 내부에도 화분이 가득

네.. 매장 내부에도 화분들이 한가득 모여있어요. 사장님의 취향과 취미를 알 것 같은 내부였어요. 덕분에 기다리는데 지루하지 않았어요! 사실 기다리고 말고 할 것도 없이 주문한지 얼마 안 되어서 곰탕이 나왔어요.

내부 화단
파릇파릇한 화분이 가득

같이 간 아내가 화장실을 다녀오는 사이에 벌써 뙇 하고 국밥이 나왔어요. 하지만 내부를 한 컷 더 찍고..

고추 양파 반찬
고추와 생양파 된장 콜라보

기본 반찬입니다. 고추와 양파를 곰탕을 먹는 중간중간에 한입씩 먹어주면 맛도리지요 ㅎㅎ

깍두기
잘 익은 깍두기

잘 익은 깍두기도 나왔구요. 새콤하고 씹으면 아삭한 느낌보다는 조금 더 익은 식감이었어요. 중간중간에 먹어주면 또 계속 들어가죠 ㅎㅎ

김치
푹 익은 김치

김치도 묵은지에 가까운 김치였어요. 모든 재료가 다 국산이란 것도 좋았어요. 식재료를 엄선해서 믿고 드실 수 있다고 적어 놓으신게 더 믿음이 가더라고요.

곰탕
후추가 팍팍 들어간 곰탕

메인인 곰탕입니다! 맑은 국물에 밥은 토렴으로 말아져 있고 고춧가루와 후추가 적당히 들어가 있어서 간을 따로 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딱 좋았어요. 고기가 엄청 많이 들어가 있네요. 부드러운 부위와 쫀득한 부위가 같이 있어서 씹는 맛도 있고 감칠맛도 좋아요. 제가 먹어본 곰탕거리에 있는 집 중에는 맛이 가장 센 편이에요. 곰탕 맛이 평준화되어있긴 하지만 그래도 각자의 매력을 뿜고 있으니 경험해 보실 수 있으면 여러 군데를 들러 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이상 나주곰탕사매기 소개를 마칠게요~

재료도 고춧가루까지 전부 국내산을 쓰고 있는 믿고 먹을 수 있는 집이에요. 매장도 청결하고 관리가 잘 되어 있고 넓은 자리와 함께 편안하게 먹을 수 있어요. 웨이팅이 많은 집도 좋지만 나주 분들이 좋아해 주시는 로컬맛집도 한 번쯤 들러보세요~ 슴슴한 맛보다 진하고 깊이 있는 맛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할게요. 여름에 더울 때 이열치열로 곰탕 한 그릇 먹고 땀 쭉 뺀 후에 산책하면 몸보신도 되고 참 좋아요 ㅎㅎ 

부족한 글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또 올게요!